본문 바로가기

재외동포 기사

[재외동포언론토론] 9일 열린 연합회 총회 소식입니다


 
 작성자 : 김제완  2008-10-13 11:08:37   조회: 971   
 
 
 

9일 열린 총회에 참석한 분들에게 들은 말을 모아서 작성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 빠리지성 정락석사장이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합니다.

 (빠리지성 발행인이 회장이 됐으니 연합회도 빠리의 지성인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와 같은 고향-빠리-출신인데요.
빠리 동포사회에서 경사났네요.)

이날 4명이 추천을 받아 회장후보에 나섰으나 이중 3명은 스스로 사퇴하고
 정락석후보만 남아 투표를 한끝에 과반수를 얻어 선출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당선자의 임기가 내년 5월부터라고 합니다.
새회장에게 기대를 잔뜩 걸었는데...

이날 총회에서 제가 제기했던 미주일간지 기자들이 회원에 제외된 문제가
 논의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쉬운 일입니다.

거꾸로 몇사람이 나서서 저를 성토했다고 합니다.
제가 인터넷에 악플을 올렸다고도 하고
 분열주의적으로 행동했다고도 하고 그런 말이었다고 합니다.
전해주는 분이 민망해서인지 상세하게 말해주지는 않았습니다.
워크숍참가자들중에 판단을 제대로 할수 있는 분들도 있을텐데 입을 다문 것같습니다.

제가 현장에 없어서 정확하게 파악을 하지 못했다는 것을 다시 말씀드립니다.
2008-10-13 11:08:37